Unity, APM TIL

07.15.2024 TIL (게임개발 종합반 3주차 노트)

아네린이 2024. 7. 15. 17:04

2주차에 나오는 내용들을 다 받아적으며 실습했더니 '하기 싫어' 병에 걸려버렸었다.

하나도 모르겠는데 받아적고~ 영상보면서 따라하고~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아버렸다.

 

며칠동안 휴식하며 유니티는 켜지 않았다.

 

다시 도전하는 마음으로 오늘 3주차 강의 실습을 했다.

이번에는 받아 적지 않고 그냥 실습에만 집중했다.

 

강사님이 하는거 그대로 따라하면 어떠리~ 일단 하는게 중요하다.

 

여전히 강사님만큼 탁탁 행동을 하거나 언어를 만들지는 못하지만

어? 여기에는 true가 들어갈 듯! 하면 들어가고,

음.. 이게 왜 안되지.. 이거하면 될 듯..? 하면 된다!

 

이게 발전이지 다른 무엇이 발전이겠는가?

sentence 마지막에 ; 를 다는게 필수라는것도 몰랐던 코린이가 이정도 했으면 꽤 잘 따라가고 있는것이다!

 

앞으로의 강의들도 노트정리하는데 혈안이 되지 말고 따라하는걸 1순위 목표로 잡자!

많이 해볼수록 좋은거다.

 

이번 과제에서 찾아낸 문제 해결법!

 

문제 해결 1

플레이를 할때 10레벨에서는 

1 0

이렇게 안나오고

1

0

이렇게 나와서 Text에 Horizontal 로 설정하고 해결했다.

 

문제 해결 2

FatCat에게 밥을 주는데도 HP바 게이지가 채워지지 않았다. Collider 2D를 적용해줬다.

 

문제 해결 3

FatCat의 HP 게이지가 반만 찼는데도 파괴되어 사라졌다. GPT에게 물어보고 스크립트 내용을 수정해주었다.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Food"))
        {
            if (energy < full)
            {
                energy += 1.0f;
                front.localScale = new Vector3(energy / full, 1.0f, 1.0f);
                Destroy(collision.gameObject);

                if (energy >= full)
                {
                    if (!isFull)
                    {
                        isFull = true;
                        hungryCat.SetActive(false);
                        fullCat.SetActive(true);
                        Destroy(gameObject, 3.0f);
                        GameManager.Instance.AddScore();

 

원래 if(energy == 5.0f) 였는데

이 조건문 때문에 10f 가 되어 파괴되어야 하는 FatCat과의 조건과 충돌하여

5f만 차도 (HP게이지 바가 반만 차도) 파괴되었었나보다!

 

 

 

 

빠질 수 없는 귀여운 짱구 짤과 함께 3주차 고양이 밥주기 게임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