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3기 사전캠프+본캠프
디자인 씽킹의 가설에 대해서
아네린이
2024. 3. 6. 23:19
가설이란?
발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검증이 가능한 형태로 제시하는 것
어떤 변경을 통해 어떤 결과를 내겠다 라는 것
가설에서 필요한 것들
1. 문제를 해결할 방법 + 해결책
2. 그 해결 방법의 근거
토쓰에서도 사용하는 질문지
1. 제품의 주요 사용자는 누구인가요?
2. 사용자의 어떤 문제를 발견했나요?
3. 왜 문제라고 생각했나요?
3.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디자인 씽킹의 대략적인 순서
1. 화면 탐색
2. 탐색하며 문제 발견
3. 5 whys등 여러 방법을 통해 왜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원인 찾기
4. 찾아낸 원인으로 가설 세우기
5. 솔루션 과 뒷받침할 근거 세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