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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 3기 본캠프

디자인 입문 강의 4주차 숙제(피그마 프로토타입 연습하기)

by 아네린이 2024. 2. 28.

이번 숙제는 주어진 자료로 제시된 프로토타입을 구현해보는 숙제이다.

먼저 강의를 통해 배운 기능을 정리해보겠다.

프로토타입에는 여러 기능이 있지만 이번 강의에서는 버튼을 클릭했을 때 화면이 이동하는 기능만 다루었다.

 

Natigate to

A에서 B로 연결해둔 이미지로 넘어간다.

 

Back

A에서 B로 온 상태일때 Back 프로토타입 기능을 쓰면 A로 넘어간다.

다시 돌아가야 하는 A이미지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 [B 선택 -> interaction + -> back 선택] 하면 전 화면으로 돌아간다.

이때 A에서 B로 갈때 설정 해둔 애니메이션의 종류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예시) A에서 B로 가는 인터렉션 추가 (dissolve 선택) -> B에서 X버튼 누르면 back되는 인터렉션 추가 (dissolve 자동 적용)

 

Prototype animations 종류 설명

  • Instant: 애니메이션 없이 즉각 화면 전환
  • Dissolve: 원본 화면 위에서 흐린 상태에서 진해지며 노출
  • Smart Animate: 이름이 같은 레이어끼리 자연스러운 움직임 적용 (스마트 애니메이트 속에서도 더 많은 효과를 선택 할 수 있다.)
  • Move In: 새로운 화면이 원본 화면 위로 밀어 들어오며 노출
  • Move Out: 원본 화면이 밀려 나가며 아래로 새로운 화면 노출
  • Push: 새로운 화면이 원본 화면을 밀면서 노출

 

 

숙제의 요구사항

1. “장바구니` 화면의 `Button/Menu`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게 만들기

    (`메뉴` 화면이 흐린 상태에서 진해지며 노출되도록)

 

2. `메뉴` 화면의 `Button/Close` 버튼을 클릭하면 `장바구니`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만들기

    (`장바구니` 화면이 흐린 상태에서 진해지며 노출되도록)

 

3. `장바구니` 화면의 `List Item 3` 클릭하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만들기

    (`상세` 화면이 `장바구니` 화면 위로 밀어 들어오며 노출되도록)

 

4. `상세` 화면의 `Button/Back` 클릭하면 `장바구니`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만들기

    (`상세` 화면이 밀려 나가며 아래로 `장바구니` 화면이 노출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