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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 3기 본캠프

디자인 씽킹의 가설에 대해서

by 아네린이 2024. 3. 6.

가설이란?

발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검증이 가능한 형태로 제시하는

어떤 변경을 통해 어떤 결과를 내겠다 라는

 

 

가설에서 필요한 것들

1. 문제를 해결할 방법 + 해결책

2. 해결 방법의 근거

 

 

토쓰에서도 사용하는 질문지

1. 제품의 주요 사용자는 누구인가요?

2. 사용자의 어떤 문제를 발견했나요?

3. 문제라고 생각했나요?

3.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있을까요? 그렇게 생각하세요?

 

 

디자인 씽킹의 대략적인 순서

1. 화면 탐색

2. 탐색하며 문제 발견

3. 5 whys등 여러 방법을 통해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원인 찾기

4. 찾아낸 원인으로 가설 세우기

5. 솔루션 뒷받침할 근거 세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