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이너 TIL,WIL

3.18-3.22 WIL

by 아네린이 2024. 3. 22.

이번주는 피그마 과제를 하며 정신없이 보냈다.
이번 과제를 진행하면서 나에게 고도의 집중력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이렇게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었던적이.. 태어나서 처음인 것 같다.. ㅋㅋㅋㅋ
적성에 잘 맞는 듯하다! 매우 매우 재밌다!
 
디자인 입문 과제와는 다르게 UI를 다루는 과제이다 보니 처음에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것저것 만들고 이것 저것 채우다 보니 완성이 되었다!
 
이번 과제를 통해 마스터 컴포넌트의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고, 베리언트와 불린 그리고 인스턴스 스왑 기능을 잘 활용하면 한결 편안하게 진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여러 튜터님들에게 질문을 하러 다녀본 결과, UIUX 디자인에 있어서 전체적인 큰 룰은 있지만 세부사항엔 꽤 자율성이 있다고 느꼈다.
나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한 번에 찾아낼 수는 없을 것이고 이런저런 작업을 하다 보면 나만의 노하우가 생기는 것이겠지!
 
심화 과정을 시도해 보다가 대표 이미지를 캐러셀로 만드는 과정에서 막혔었다.
유튜브에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도움이 되는 영상을 찾아서 따라 만들어 봤더니 금방 만들었다!
 
시간이 된다면 유튜브에서 피그마 강좌를 이것저것 들으며 따라 해 보는 것도 엄청 도움이 될 것 같다!
 
일주일 동안 많이 성장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
(하루종일 컴퓨터를 봤더니 눈은 침침하지만.. 마음만은 행복하다..ㅎ)
 
오늘 마무리한 과제를 끝으로 WIL 끝!
다음주 팀 프로젝트도 화이또~!
 
 

UI 키트, 마스터 컴포넌트

 

플로우 차트

 

프로토타입 시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