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UI 디자이너 TIL,WIL

03.11.24 TIL (이건 자격증과 다르다)

by 아네린이 2024. 3. 11.

 

오늘은 아침에 아티클 스터디를 하고 점심에 피그마 입문 강의를 끝내고 저녁에 피그마 활용 기초 강의를 시작했다.

 

이번 강의에서 컴포넌트에 대해 배웠는데 엄청 복잡하지만 익숙해진다면 매우 편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했다.

 

원래 피그마 입문 강의 3주 차까지 들을 때는 모든 걸 세세하게 노트정리하며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듣다 보니 정보가 너무 많고 이건 한 번에 이해할 수 없어..라는 생각이 들었다. 4주 차부터는 노트 필기 없이 영상과 실습만 따라하며 진행했다.

 

노트 필기하며 공부하는 것보다는 여러 번 영상을 반복재생하면서 실습을 하는 게 오히려 빨리 이해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자격증을 공부할때랑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격증은 주어진 기간 안에 관련 자료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달달 외워야 붙을 수 있는 건데 지금 공부하는 분야는 자료의 양이 방대하고 앞으로도 끝없이 나올거기 때문에 완벽하게 이해하며 진행된다기보다는 진행이 되면서 이해를 하는 것이 옳다는 생각을 했다. 특히 10번 보는 것보다 1번 실습하는 게 더 빠르게 이해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외운다는 느낌보다는 이해한다는 느낌으로 접근해야 좋을것같다.

 

다음 주에 피그마 심화 강의는 없다고 하니까 이번주에 7개의 강의를 완강하고 실습을 3번 이상 반복하고 다시 강의를 봐야겠다.

 

바쁘다 바빠!

 

내일도 화이팅!